Susemi99's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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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SM5 엔진 침몰 사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0748

 

2013/05/03 13년식 3월 28일 생산 SM5 플래티넘 (가솔린) 신차 구입

2014/05/29 24000km 된 상기 SM5 유턴차선에서 저속 운행 중 엔진 내려앉음.
아무런 외력이나 충격없이 자발적으로 내려앉음.
가속페달을 밟아도 후진하는 사태 발생.
다행히 교통량이 없는 차로여서 차량,인명 피해 없었음.

 

2014/05/30 르노삼성 대구사업소 방문
본넷 열어보고 일동 침묵….
일단 사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했는지 르노삼성차량연구소 연구원이 오면 월요일에 차주 참관하에 정비하기로함.

당시, 저는 운전자 및 가족의 생사가 왔다갔다하는 심각한 결함이 생긴 차를 다시 탈 수 없으며 계약무효화 하자고 요구함.
“이 차는 돌려드릴테니… 내 돈 다시 내놓으시라”
(<— 사실 저렇게 되리라고는 생각안함. 일단 호구되기 싫어 세게 이야기함 )

 

 

 

사고차량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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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02 연구원 방문.
연구원 일정에 맞추기 위해서 저는 ‘반일 연차’ 사용함.
사용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추후 보상 내용을 정하기 위해서  파손 부품을 연구소에 가져가야 겠다고 함.

보상을 해줄려면 연구소에서 봐야된다고 하니 방법없음.
연구소에 가져가서 확인하라고 함. (지금 생각하면 제일 호갱짓)

 

 

문제 부품 (엔진 마운팅 고정 스크류) 사진 – 완전히 절단돼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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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05 연락이 없어 직접 담당자에게 전화함.
현재 ‘엔진 진동에 의한 노쇠 파손의 가능성이 높다’
‘엔진은 끊임없이 진동하는 기계제품이라 스크류가 파손될 가능성 있다’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라고함.
어이가 없었음.
‘무상수리’ 해주겠다 그 이상의 보상은 불가능하다.
받아들일 수 없으니 본사 책임자 바꿔달라.
‘안된다’ —> 그럼 상의하고 다시 연락달라.
일단 기다림.

 

2014/06/09 다시 통화.
역시 무상수리 밖에 안된다함. 얘기하면 할수록
제가 무슨 돈 더 받을라고 생떼부리는 ‘걸인’이나 ‘진상’처럼 취급
내가 잘못한거 하나도 없고 기업이 사람 죽일뻔한 결함 만들어놓고 갑질 하는 모양새가 황당하였음.

“그럼 좋다. 내가 구차하게 정신적 피해보상비 이런거 달라는 거 아니다.
고속도로나 내리막길에서 사고 났으면 솔직히 이자리에 없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라법이 x 같으니까 참아주겠다.
내가 이 차 몰면서 사고전날 갑자기 변심해서 중고차로 팔았다고 치자.
그 날까지 잔존가치 돌려달라. 나는 그차 더이상 못탄다.”

좋다함. —> 이상했음.
아까까지 사람 호구 취급하더니 갑자기 덥석 해준다니 이상함.
그래서 캐물음.

“아니 당신 지금 그 액수가 얼마 될줄 알고 해준다고 하느냐? 엔진 내려앉은 이 차량을 누가 미쳤다고 사겠느냐?”

“고객님. 제가 엔지니어 경력만 20년입니다. 고객님이 몰라서 그러는데 이거 국가공인 중고자 검정사가 와서 검정해도 감가 20-3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그럼 20-30만원 주겠다는 이야기 아니냐? 개인 대 개인 거래로 내가 정비이력 사기 안치고 팔수 있기를 원한다”

“고객님 좀 합리적인 요구를 하시라. 깨놓고 금전적으로 얼마 원한다고”

뻥찜……..
뒷간 들어갈때 마음하고 나올때 마음 다르다고 했었나?
차 팔아 묵을때는 흉기차 나쁜놈, 우리는 착한 기업이에요 라고 “쇼”하더니..
똑같은놈들이구나..
이 협상이 더이상 의미 없다고 생각되었음.

거부하고 소비자 권리 및 재산권 보호받기 위해  언론제보 및 소비자 보호단체에 알리겠다고 얘기함.
“고객님이 사실대로 인터넷에 올리고 게시물 올리시고 하는건 명예훼손, 영업방해 아니죠. 그거를 우리가 이래라 저래라 할꺼 아니다 알아서 하시라”

각종 포탈 및 B 중고차 사이트 등에 게시물 올림.

 

 

2014/06/12 본사에서 연락옴. 르노측에서 만나서 얘기하자는데 거부함.
저 : “본사측의 공식 사과, 동종 스크류 사용 차종 언론에 밝혀라”
르노 : “이렇게 희귀한 사례를 가지고 그럴 수 없다”
저 : “그럼 앞으로 이런일 안생긴다는 보장을 언론에 하라”
“희귀한 사례면 앞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는 거 아니냐?”
르노 : “그렇게 할 수없다. 일단 게시물 게시중단 조치 취하겠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실을 올리더라도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
: “대기업이 이런식으로 얘기하는거 협박아니냐?”
르노 : ” 아니다. 법령이 그렇다는 걸 말씀드리는 거다”
: “당신들은 당신들 원하는대로 하고, 나도 나 원하는대로 하자”

 

 

2014/06/13 네이버, B 중고차 사이트, 다음 아고라 청원
권리침해 신고로 모조리 게시중단 됨.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풀어줄 수 있는데 1달 걸린다함…
황당한 대한민국..
기업의 권리만 있고, 소비자의 권리는 없습니까?

 

021

 

 

2014/06/19 본사측 직원이 대구에 찾아와 직접 면담 협상함.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구두로 약속하였으므로  생략하겠음.
제 요구사항은 항상 변함없음.
“언론에 공식적으로 해명하라”
앞으로 SM5 디젤도 나온다고 들었음.
가솔린 차량은 엔진 진동도 덜한데 스크류 노쇠파손 될 정도면 디젤은 답없다
협상결렬.

 

 

 

2014/06/20 더 이상 경제적 보상 필요없다.
결함 스크류 내놔라.
결함 스크류 품질검사 결과 당신들이 안알려주니까 내가 해보겠다.
이게 정말 당신들 말이 맞는지 아니면 원래부터 하자품인지 알아봐야겠다.
그거 주면 사고차량 찾아가주겠다.
당신들도 깔끔하고 좋지 않느냐?

“안된다. 이유는 말해줄수없지만 안된다”

내 물건이다. 당신들 재산권이 나한테 있는 물건 가져가서  지금 안돌려 주고 있다. 절도나 기망에 해당하는 범죄인걸 알고있나?

“알아서 하시라. 일단 르노삼성의 공식입장은 못돌려준다”

.
.
.

2014/06/23 SM5 디젤 사전계약 실시. 홍보 뉴스가 하루에 수십개씩 올라옴.
제가 올렸던 게시물들.
언론제보 된 내용은 완전히 wash out 되서 보이지도 않음.
ㅎㅎ
이거 믿고 저랬나 싶음.

사건은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사고발생 D + 32
스크류 반환요구 묵살 D + 10

 

 

이글을 찾아주신 존경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여러분 더 이상 민초의 희생으로 기업을 먹여살리는 행동을 방관해서는 안됩니다.

완성차 기업들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완성차 기업들의 도를 넘어선 편법, 원가절감, 안전불감증은 단순한 재산손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생명“과 심지어 그 “가족들의 안전“까지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제도 하에서 우리 국민들은 누구나 잠재적인 피해자들입니다.
더 늦기 전에 “No” 라고 얘기해야 합니다.

귀하의 가정과 차량이 항상 안녕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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